조직도

소속 담당자 직위 담당업무 전화번호 이메일
창업지원단 윤의준 단장 - 창업지원단 운영 및 업무 총괄 02-880-5016 eyoon@snu.ac.kr
조재열 부단장 - 창업지원단 운영 주관 02-880-2217 jycho@snu.ac.kr
창업기획부 이우선 부장 (담당관) - 창업기획부 업무 총괄
- 연구정책, 창업 및 산학협력, 제도개선 주관
02-880-5196 crown@snu.ac.kr
전현영 실무관 - 창업지원 제도 개선 및 운영, 창업관련위원회 02-880-2044 hyunyoungjun@snu.ac.kr
창업지원부 최영호 부장 - 창업지원부 업무 총괄
- 초기창업패키지 실무 주관
02-880-2215 yhchoe@snu.ac.kr
김영아 팀장 - 초기창업패키지 운영 총괄 02-880-2224 youngah617@snu.ac.kr
이강유 대리 - 초기창업패키지 사업비 관리
- 근로 장학생(창업보육센터) 관리
02-880-2225 kangyou7@snu.ac.kr

사원 - 입주기업 지원 관리
- 전용공간 관리
02-880-2225
김우미 사원 - 자율·특화 프로그램 운영 지원(IR, 해외시장진출) 02-880-2224 wmkim@snu.ac.kr
성지용 사원 - 창업강좌 운영
- 자율·특화 프로그램 운영 지원(창업CEO 특강, 네트워킹 데이, 지자체 협업행사)
02-880-2224 bkstrisjy@snu.ac.kr
정한주 사원

- 창업지원단 홈페이지 및 어플리케이션 운영

- 자율·특화 프로그램 운영 지원(창업동아리)

02-880-2225 hj_jung@snu.ac.kr
구분 기관명 입주담당 전화 홈페이지

서울대학교 창업지원단

해동학술문화관

 

02-880-2225

http://startup.snu.ac.kr

서울대-관악큐브 창업지원센터

교내 창업보육센터

SNU 공학컨설팅센터

이유경

02-880-4193

http://www.snue.or.kr

2019년 리모델링 예정(추후 공지)

농생명과학 창업지원센터

이칠숙

031-294-8526

http://agbio.snu.ac.kr

1. 입주공간 현황(호실 갯수, 평수 등)

 

사용 구분

실수

면적(㎡)

공용실

센터장실, 행정실, 휴게실(2), 체력단련실(1), 통신실(2)

7

36.7 ~70.1

세미나실(1), 회의실(4)

5

38.9 ~ 79.9

보육실

보육실(사무실, 부설연구소)

47

10.4 ~ 118

보육실(공장)

16

50.2 ~ 332

학생창업공간

2

83.7, 164

 

77

 

 

2. 입주 모집 절차

•입주 자격

  • : 예비창업자
  • : 개인사업자, 법인사업자
    • - 창업 3년 미만(입주계약일 전 3년 이내의 창업자)의 중소기업
  • : 입주제한
    • 입주제외대상 업종
    •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체
    • 금융신용불량자 또는 체납자

•선정 기준 

  • 사업의 시장잠재력, 기술의 우수성, 사업의지 등 자질 및 사업수행능력

•평가 내용

  • 1단계 : 서류심사
    • - 서류전형 통과 업체를 대상으로 발표심사
  • 2단계 : 발표심사
    • - 서류심사 후 발표심사 일정은 추후 개별 공지
    • - 발표내용 : PPT(10분 발표, 10분 질의)
    • - 입주 절차 심사결과 종합 및 입주기업 확정

•접수 시 제출서류: 보육신청서(첨부파일 다운로드)

•접수 방법: 직접 방문 또는 이메일(agbio@snu.ac.kr)

•보육부담금(연단위) 

  • - 사무실: 120,000/㎡(부가가치세 및 법인재산사용료 포함)
  • - 공장: 150,000/㎡(부가가치세 및 법인재산사용료 포함)
  • - 월 관리비 : 없음
  • - 전화요금, 전기사용료, 수도사용료 등 공공요금은 사용자 부담

 

3. 지원 내용

- 기술 및 경영부문 사업화 지원

  • 기술 개발, 디자인 개발지원, 시제품 제작, 시험, 검사, 애로기술 지원(전문가 POOL), 사업계획서 작성 및 타당성 검토, 비즈니스모델 및 전략수립, 경영진단, 사업진행도 평가, 재무, 세무, 회계, 홍보, 시장조사, 판로, 마케팅, 해외 판로 지원, 교육 지원, 법인 및 공장 설립 지원, 법률 자문, 특허 지원, 정보 제공 등

- 행정 지원

  • 입주 업무 공간 제공 및 관리, 지자체와의 연계, 회의실 제공, 휴게실 제공, 창고/보관 시설, 주차/보안서비스, 인터넷(방화벽) 지원, 사업 관련 정부 및 유관기관 정책 자금 정보 제공, 투자(IR)지원, 엔젤클럽 정보 제공 지원 등

 

4. 모집 시기: 공실 발생시(연 3회 정도)

 

5. 신청서 양식: 보육신청서

덴탈메디케어 창업보육센터

이지선

02-740-8637

https://dentistry.snu.ac.kr

1. 입주공간 현황(호실 갯수, 평수 등)

보육실 10(6~25평형), 학생창업공간 1

 

2. 모집 대상 및 조건

창업 3년 미만의 기업 또는 예비창업자
* 창업분야: 치의약바이오, 디지털 헬스

 

3. 지원 내용

- 창업보육센터 입주 지원

- 창업기업 사업화 지원

- 창업기업 협력 네트워크 지원

 

4. 모집 절차

입주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제출 : 운영위원회를 통한 입주 여부 심의
(운영위원회: 기관보직자, 기술성 및 사업성에 대하여 대학 교수 및 외부 전문가)

 

5. 평가 내용

- 기술의 우위성

- 경영자의 자질

- 사업성 평가

- 재무구조 발전성

 

6. 모집 시기

상시

 

7. 임대료

유료

 

8. 신청서 양식(입주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양식)

유전공학특화 창업보육센터

김윤정

02-880-8290

http://imbgbi.snu.ac.kr

1. 입주공간 현황

 

호실

203호

204호

205호

206호

207호

208호

211호

212호

213호

계약면적㎡

39.8

72.52

72.4

20.04

32.02

31.85

72.52

72.52

39.8

 

입주실 수 : 21개, 실험실 11실 (사용목적에 따라 변동가능)

 

호실

307호

308호

309호

310호

311호

312호

계약면적㎡

258.5

20.04

24.15

50.18

20.04

251.51

 

호실

406호

407호

408호

409호

410호

411호

계약면적㎡

181.54

16.35

25.34

33.52

16.35

174.47

 

2. 모집대상 및 조건

-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3년 이내 기업(나노, 바이오산업)

- 창업3년 이상일지라도 유전공학관련으로 보육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입주가능

- 모집제외대상(신용불량자 또는 휴.페업중인자/환경오염물질 배출하는 자/보육사업의 목적에 부적합하다고 인정되는 경우)

 

3. 지원내용

- 서울대 인터넷망(300K) 무상 지원, 냉난방시설(각 층별 개별 냉난방)

- 세미나실, 빔프로젝터, 팩스, 복사기 지원

- 실험대 구비, 1차 증류수, 후드 지원(실험실별 상이)

 

4. 모집절차

모집공고→신청서접수→서류 및 발표심사→입주자선정→계약체결

 

5. 평가내용

사업계획서, 사업추진능력, 기술성, 사업성 등

 

6. 모집시기

공실발생시 수시모집

 

7. 임대료

유료

 

8. 신청서 양식(입주신청서)

S-Innovation 센터

도희현

02-880-2027

https://www.snuholdings.com

1. 입주공간 현황

•위치: 서울특별시 관악구 관악로 1 (신림동, 서울대학교 연구공원 본관 1층~5층)

면적

실평수

입주호실 수

비고

352.4㎡

108평

1

 

93㎡

28평

3

 

75.43㎡

22평

4

 

54.39㎡

17평

1

 

46.5㎡

14평

3

 

28.87㎡~28.93㎡

8평

3

 

22.21㎡~23.09㎡

7평

11

 

 

2. 모집대상 및 조건

1)모집대상

  • •입주 가능일로부터 2020년 5월 31일까지 입주 계약이 가능한 예비창업자 및 창업 개시일로부터 3년 미만 기업
  • •정부지원 타 보육센터 입주경험이 없는 개인 및 기업(지방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제외)
  • •신청 제외대상
    • - 금융 기관으로부터 불량거래자로 규제중인 자
    • - 폐수ㆍ소음ㆍ진동 등 공해가 발생되는 업종으로 타 입주자에게 피해를 끼칠 것으로 예상되는 자
    • - 휴ㆍ폐업 중인 자
    • - 기타 서울대학교 기술지주회사에서 입주가 부적합하다고 인정하는 자

 

2)우대조건

  • •서울대학교 재학생 및 교수, 석·박사과정 및 동문 기업 우대(대표 또는 임원)
  • •서울대학교 BE THE ROCKET 선정팀 우대
  • •서울대학교와 산학협력사업 진행 중인 기업 우대
    • ※ 소음, 공해, 악취, 금융 불량 등으로 주변 환경을 저해하는 업체는 제외

 

3. 지원내용

•월보육료 할인지원

  • - 서울대 학부 재학생 기업 및 동문(석박사 과정, 졸업생) 기업, 서울대 기술지주의 자회사 와 투자기업 등은 임대료 할인혜택 일부 지원할 수 있음(월보육료 유료)

•사무지원

  • - 단기 인턴지원 : 교내 근로장학생 연계
  • - 공용 회의실 및 세미나실 지원

•편의시설

  • - 지하 구내식당
  • - 카페테리아, 카페
  • - 건물 내 헬스장 및 사우나
  • - 주차장 할인 지원(보육실 면적별 할인 차량대수 제한)

 

4. 모집절차

 

모집공고,1차 서류심사,2차대면(발표)심사,최종입주기업 선정, 최종 심사결과 발표

 

5. 평가내용

1) 1차 서류 심사 평가

  • - 기본요건 충족여부 확인 (필수서류충족여부, 입주불가 대상여부 확인)
  • - 사업화 관련한 기술인정 자료 확보
  • - 시장성 및 마케팅 전략
  • - 창업자 관련 아이템(상품)의 전문지식 보유
  • - 소요자금 조달 능력 및 운용 계획

 

2) 2차 대면(발표) 평가

  • - CEO 역량 및 잠재능력
  • - 기업·아이템 경쟁력
  • - 사업모델(BM) 차별성
  • - 시장 매력도, 규모, 확장성
  • - 수출 잠재역량
  • - 자금 확보 및
  • - 고용창출역량

 

6. 모집시기

: 공실 발생 시(수시)

 

7. 신청서 양식(입주신청서 및 사업계획서)